잡코리아의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코딜리티(Codility)와의 코딩 테스트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나인하이어는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중 가장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국내 유일의 노코드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지원자 선별, 메일 발송, 평가표 등록 등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롯데, 한화, CJ, 현대자동차, 아디다스 등 2,500개 이상의 기업이 나인하이어를 활용 중이다.
코딜리티는 연구 기반의 온라인 시험과 구조화된 기술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기술 역량을 평가하는 종합 기술 평가 솔루션이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리뷰 플랫폼 G2에서 3분기 연속 기업 평점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연동으로 기업들은 나인하이어를 통해 개발자 채용 시 필요한 코딩 테스트 전형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채용 담당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스트 응시를 요청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코딩 테스트 링크가 발송되며, 테스트 완료 후 지원자의 답안, 평가 내역, 최종 점수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최근 개발자 채용 시 지원자의 실제 코딩 실력을 검증하는 테스트 전형을 진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연동으로 기업 인재 채용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현재 총 24개 서비스와 연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회원들은 코딩 테스트, 채용 플랫폼, AI 면접, 레퍼런스 체크, 인적성 검사, 전자 계약, 인력(HR) 관리, 협업 툴 등 다양한 채용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코딜리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나인하이어는 채용 관리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경제신문사 / 2024.11.05
국내 최다 서비스 연동 지원!
나인하이어 연동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채용 플랫폼부터 캘린더, 화상 회의, 평가 도구, HR 솔루션 등 채용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동 가능한 서비스들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